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내돈내산 QUAT 콰트 솔직후기

반응형

홈트 고민? '콰트(QUAT)' 앱으로 시작한 운동 루틴!

헬스장에 가기는 부담스럽고, 집에서 혼자 운동하자니 막막했던 나. 인스타로 운동 영상만 주구장창 보면서 상상 운동만 했었는데... 내마음을 찰떡같이 알고 있는 나의 친구 인스타가 추천해준 (알고리즘... 귀신같이 잘 알죠..)  홈트 앱 '콰트(QUAT)' 덕분에 운동 습관을 만들게 되었다.  

▶ 콰트는 어떤 앱인가

콰트는 '개인 맞춤형 홈 트레이닝'에 초점을 맞춘 운동 앱이다. 단순히 운동 영상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사용자 개개인의 신체 조건과 목표에 맞춰서 운동 계획을 추천해 주는 똑똑한 어플!  필라테스, 요가, 근력운동, 유산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코치진 강의를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공해서 부담 없이 운동을 시작할 수 있었다. 솔직히 하루 10분이라도 운동하는 마음을 먹는게 쉽지 않은데 집밖으로 어딘가 가야 한다면 더욱 그러하다. 하지만 집 안에서 심지어 샤워를 하면서도 영상을 틀어놓고 간단한 동작을 따라하면서 어떻게든 일주일에 3번은 운동을 하자 결심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 콰트의 핵심 기능과 장점

  • 개인 맞춤형 운동 추천: 처음 앱을 시작하면 간단한 체력 측정을 통해 나의 근력과 신체 균형을 평가해 준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나에게 꼭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추천해 줘서 좋았다. 근데 내 체력 측정 결과 무슨일이야...근력 망 신체활동 망... 
  • 다양하고 짧은 콘텐츠: 1800개 이상의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운동을 골라서 할 수 있다. 특히 한 강의의 길이가 10분 내외로 짧아서, 바쁜 날에도 틈틈이 운동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었다.
  • 운동 동기 부여: 여러가지 이벤트로 꾸준히 운동할 수 있게 동기를 부여해주는 것이 좋았다. 
  • 코치에게 직접 물어보기: 개인별 1:1 상담 기능인 '코치에게 물어보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귀찮아서 직접 물어보지는 않았다. )


▶ 아쉬운 점과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한번 본 영상의 뒷 영상을 바로 이어서 볼수 있게 목록에 접근하는 것이 조금 귀찮은 것 같다. 본 영상 뒷영상이 자동으로 추천되면 좋을 듯. 

▶ 결론: 저처럼 홈트 초보라면?

콰트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나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앱이라고 생각한다. 콰트 전용 운동 기구를 구매하거나 이벤트로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좋은데 전용 기구가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아서 운동 시작해볼 초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추가로 이 어플에서 내가 좋아하는 부분을 소개하자면, 바로 포인트를 모아서 샐러드 식단을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운동 완료할 때마다 200포인트를 받는데 의외로 쏠쏠히 쌓인다. 그리고 은근 자주 샐러드 구매 쿠폰이 날아온다. 

샐러드로 식단할 때 주로 파리바게트같은 빵집에서 사 먹었는데 양도 적은데 가격은 제법 비싸서 돈이 아까웠다. 그래서 대용량으로 쿠팡에서 야채믹스를 사 먹다가 다 못먹고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가끔 주는 쿠폰으로 이렇게 샐러드 배송시켜 먹으면 알뜰하게 샐러드 식단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양도 맛도 만족스러웠다. 

포인트를 열심히 모으고 쿠폰이 날아올 때마다 샐러드 구매해서 식단하는 기쁨~ 콰트를 사용하는 내내 소소한 기쁨이다 히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