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유플러스 5g 정말 빠른가 궁금해서 직접 측정해본 후기입니다 19년5월26일기준!

반응형
수원 현장에서 5g가 뜨지않아 측정을 실패했었다가
바로 길건너에 있는 숙소에서 측정을 성공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5월 26일 것만 빼고 아래의 수치들입니다 5월 23일 저녁시간이죠. 일관성 없고 제멋대로라 뭐하나 믿을만한게 없네요.

서울 노원구의 집으로 돌아와 다시 측정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저의 집은

서울과기대 근처로 5g 가능지역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5g가 안정적이지는 않아서 떴다가 말았다가 합니다.  5g로 야구를 보다가 가끔 끊기구요.  측정하려고 하면 LTE로 바뀝니다. 
내가 5g를 사용하고있긴한지 모르겠습니다. 
하계역 세이브존앞에서 측정해보았습니다.

이렇게 5g가 쫙 깔린지역입니다.

네. 앞의 이상한 기록들을 버리고 보니 좀 빠른게 보인다 싶습니다.  다운로드속도가 674Mbps까지 나오네요.  같은자리에서 연속해서 측정한건데도 좀 들쭉날쭉하지만 그래도 LTE평균이 200~300 사이인것에 비해 많이 빠른 순간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아침 세이브존 주차장에서 측정한  기록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세번의 측정에 안정된 값이 나오죠. 
이렇듯 5G는 한자리에서도 들쭉날쭉한 수치를 보이지만 점차 나아질것이라는 기대는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더 번화가가 안정적이네요.
그런데 이럴꺼면 요금이라도 할인받고픈 맘이 굴뚝같죠ㅠㅠ.  
결론은 LTE에 비해 3배쯤 빠르지만 아직은 불안정함.
반응형